Join the newsletter

Copyright © 2018 e3empower llc. All rights reserved.

  • Facebook Social Icon

PO Box 2027, Sunnyvale, CA 94087

Phone 650 318 9409

E3 Empower 는 

Please reload

Recent Posts

I'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. Watch this space!

Please reload

Featured Posts

[탄자니아] 태양광 램프

Friday, November 1, 2013

 

우리가 돈을 조금씩 모아 학생들에게 램프를 선물할수 있을까요?

 

2013년 11월부터 곤갈리가 고향인 힐롱가 교수는 global giving 에 후원 사이트를 열어 고향 초등학생들을 위한 램프 모금운동을 열었습니다.  미국과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셨습니다. 동시에 초등학생들에게는 작은 금액이라도 매일 이 램프를 위해 저금을 하도록 했습니다. 12불-18불이었지만 10불-15불을 모으도록 교사도 같이 지도를 하였지요. 크리스마스를 겨냥했지만 안 되었고 2014 년 1월 global giving 사이트를 통해 거친 금액으로 거의 200여명이 자신의 저금액으로 구입하게 했습니다. 선생님은 학생들의 이름과 램프의 시리얼 번호까지 잘 적어서 2월에 방문한 저에게 보여 주었지요.  시리얼 번호는 2년간 램프가 고장나면 반납을 하기 위해서 적어 두었다고.......   책임 있는 선생님이죠. 

학생들은 학교에서 사용 하다가 낮에 충전을 하고 방과 후 에는 집으로 가져 갑니다.  집에서는 숙제도 하지만 엄마가 부엌에서 사용하기를 원해서 나누어 써야 한다고 했지요.   램프가 생긴 이후로 숙제도 잘하고 성적도 올랐다는 보고도 같이 들었지요.  저는 축하한다고 전하면서, 기회가 될 때마다 더 많이 책을 읽으라고 격려해 주었습니다.

한 학생이 손을 들었죠, ‘ 저는 저금할 돈이 없어서 램프를 구입할 수 없었습니다.  어떻게 램프를 받을 수 있을까요?’

이 질문이 나오리라 예상을 했지만 많은 학생들이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라 그냥 줄 수도 없었습니다.  그리고 오히려 부탁을 했습니다,  혹시 학생들이 조금씩 돈을 거두어 이 학생에게 램프를 사 줄 수 없겠냐구............  그러면서 그 학생의 얼굴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.  같은 질문을 던져 봅니다. 우리가 돈을 조금씩 모아 이런 학생들에게 램프를 선물 할 수 있을까요?

Share on Facebook
Please reload

Follow Us

I'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. Watch this space!

Please reload

Search By Tags
Please reload

Archive
  • Facebook - Grey Circle
  • Pinterest - Grey Circle